금보다 더 귀한것 지금 과거보다 지금이 중요함
과거보다 지금이 중요함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미래를 여행한다(?) 곧 올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가끔,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것 언제 간 현실로 되지 않을까 하는 그런 기대감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서 과거의 일어난 사건을 구경하고 참관은 할 수 있을지 몰라도 그 사건을 바꿀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는 바꿀 수는 없는 일
그래요, 과거의 일어난 일은 바꿀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과거의 일 지나고 나서야 후회할 때가 많습니다. 잘못된 것은 깨닫고 교훈 삼아 다시는 그런 일 하지 말자.
결단하고 그 자리에서 일어나야 하는데, 그러하지 못하고 또 과거에 집착하면서 그때 그 일을 하지 말아야 했어야 하는데, 그때 그 사람을 만나지 말아야 했었는데, 하면서 한숨만 쉬고 주저앉아 불평하면서 두고두고 원망하고 살 때가 있지요.
이것은 과거에 묶인 자로서 지금, 오늘이 괴롭습니다. 오늘을 망치는 것입니다. 흘려간 과거는 바꿀 수가 없기에 때문입니다. 그래서 금은 금인데 다이몬드, 순금보다 비싼 지금입니다. 지금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오늘은 과거의 삶 결과입니다. 오늘 내가 이렇게 살고 있는 것은 과거부터 이러한 일을 하고 살아왔기 때문의 결과가 아닐까요. 과거는 바꿀 수가 없지만 미래는 얼마든지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걸으면서 지금 돌이키면 된다
오늘 내 못된 성격을 바꾸면 지금 결정하면, 오늘 지금 돌이키며 과거의 괴로워하는 것에 해방이 되고 미래는 밝음입니다. 왜냐하면 미래는 오늘 삶의 결과 이기 때문입니다.
내일 용서를 빌어야지, 좀 잘 나갈 때 가서 말하지 뭐
다음에 시간이 되면 만나서 이야기하지 뭐 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다가 아차차 된다는 것 많이 들어섰지요.
제가 그랬습니다. 뱃살 빼려고 오늘 많이 먹고는 내일부터 운동 힘들게 하지 하면서 말입니다.'내일은 오늘 결정된다' 다시 한번 명언 같은 진리를 읊조리면 오늘, 하루에 만보 걷기 발걸음 내디뎌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