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튼튼 역시 걷기운동
다리가 튼튼 해질려면 걷기운동 꾸준하게 하면 된다
나이가 들어 갈수록 염려, 걱정, 근심이 되는 것 어쩔 수 없습니다. 고령화에 대한 두려움, 따돌림, 돈, 건강이 수없이 밀려오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찾아오지 않은 미래를 미리 걱정하느니 가장 쉽고도 몸은 좋은 운동으로 이러한 불안을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온 국민이 좋아하는 국민운동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 갈수록 가장 큰 문제는 몸의 다리에 힘이 없기에 걷기 운동을 자꾸 망설인다는 것입니다.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기둥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 척추와 다리인데, 특히 다리는 종아리 근육과 허벅지 근육이 너무 중요합니다. 이것이 부실하기에 다리에 힘이 빠졌다고 운동을 안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깊이 깨닫고 더 나이가 들어가기 전에 지금, 이렇게 독촉할 때가 기회입니다. 장수하는 비결 은 재물도 아니고 값비싼 약도 아닌 것 이제 압니다. 영양제 잠깐 효과는 볼 수는 있지만 오래가지 못함 도잘 알고 있습니다. 다리가 튼튼해야 병 없이 오래 살 수 있다고 요즈음 방송이나 여러 미디어 매체를 통해 귀에 아프도록 듣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다리는 척추뼈와 같이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에 그렇습니다.
사람의 몸에 가장 큰 관절과 뼈는 다리에 모여있다고 의사들은 말합니다. 그래서 이 다리는 마침, 지붕을 받치는 기둥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옛날 어르신들이 자주 하는 말이 "다리가 튼튼해야 건강하게 노년을 편하게 보낸다"는 것입니다. 맞는 말입니다. 힘의 원천은 다리에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오늘부터라도 걷기 운동 시작하면 어떨까요. 언제까지 지방덩어리 안고 불안해하며 떨고 있을 것입니까. 어서 운동화 신어 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