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마시기 건강에 최고
제때에 물만 잘 마셔도 병을 예방할 수도 있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연구와 실험통계로 우리에게 말
해 주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갈수록 우리나라 치매환자가 급속하게 늘 어갑니다. 노령인구가 늘어가는 것도 원인이 게지만 이 것만 잘하면 치매를 쉽게 예방할 수 있다 것입니다.
바로 물을 제때 잘 마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 63%가 물로 되어 있기에 물을 잘 마시면 모든 병을 예 방할 수 있고 특히 치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다 물 하고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치매는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생기는 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에 수분이 모자라 장애를 일으켜 기억 이 잘 안되고 상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물 이 부족하면, 서서히 문제가 나타납니다.
물을 잘 마시지 않는 30대부터 입니다. 4~50대부터는 더 마시지 않습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그럼 우리 몸 중 어디가 먼저 늙어 갈까요? 피부입니다. 피부가 말랐다고 죽지는 않지 만 늙어 간다는 것입니다.
물이 부족하면 장기가 줄여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주로 50대 60대 해당이 됩니다. 이때부터 여기저기 아파지는 곳이 많아지는 겁니다. 해당되시는 분들 그 렇치요? 물이 부족해서 그런 것입니다.
또한, 물이 부족하면, 뇌에 물 공급이 잘 되지않습니다. 뇌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노인이 되면 질환 중에서 뇌 관련 질환이 많습니다. 이제 좀 이해가 되지 지요.
물 부족은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물 만 잘 드셔도 질병 80%는 스스로 낫는다고 합니다. 물을 잘 드시면 치매 예방도 되고, 치매도 늦출 수 있습니 다.
물이 목에 걸려서 잘 먹지 못한다고 옛날 노인들이 하시는 말씀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어르신들이 물 마
시기를 싫어하시기에 한 모금도 못 마시는 분들이 많
다고 합니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 몸에 수분이 거 의 빠져나간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세계 보건기구가 하루 물 권장량은 1.5~2리터입니다. 일반 컵으로는 8~10잔 입니 다. 끝으로 물을 마실 때 주 의할 점은 찬물은 되도록이면 피해 주시고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데 벌컥벌컥 마시지 마시고 천천히 마시면 좋습니다.
너무나 쉬면서도 안 마시는 것 물입니다. 위의 사실을
곱씹어 생각하시면 건강을 위해 물 마시는 것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