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100% 활용함으로 오는 유익함
바세린이란?
바세린은 유니레버의 상표명이자, 석유젤리 브랜드이 기도 합니다.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하여 바디로션, 핸드크림, 입술보호제 등을 제조 ·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일 및 염색용
가정에서 네일케어를 하는게 취미로 하는 분들중에
손톱이 아닌 다른 곳에 묻게 되면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그러면 네일케어를 하기 전, 손톱 주변에 바세린을 미리 바르고 네일 한 후 다른 부위에 묻더라도 쉽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염색 또 마찬가지 입니다. 네일 할 때와 마찬가지로 염색약이 묻을만한 곳에 미리 바세린을 바른 다음 염색 후 닦아내주면 쉽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향수 향을 지속시키고 싶을 때
외출하기 전에 향수를 뿌리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지속력이 떨어지는 향수는 금방 향이 날아가 아쉬 울 때가 있습니다.
향수를 뿌리기 전에 바세린을 살짝 바른 다음 향수를 뿌린다면 보다 오랫동안 향이 지속이 됩니다.
아이크림 대체품
눈가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아이크림을 바르는 분들이 많지요. 만약 여분의 아이크림을 미리 준비하 지 않으신 분들은 바세린을 대신해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집에 바세린이 있다면 아이크림 대체품으로 사용 을 하셔도 됩니다. 유명한 셀럽 중 기네스펠트로와 마돈나는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을 아이크림 대신 발랐었다고 합니다.
지성인 피부보단 건성의 피부에 더욱 효과적이니 소량만 바르시면 좋습니다.
팔꿈치 나 뒷꿈치 각질 제거
평소에 잘 씻지만 피부가 건조해서 팔꿈치나 뒷꿈치에 각질이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때수건으로 밀어도 각질 제거가 잘되지 않는데, 팔꿈치나 뒷꿈치에 바세린을 바르고 자면 눈에 띄게 각질이 없어진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굳은 살은 흑설탕과 같이 혼합을 해서 갈라진 부분에 1시간정도 방치한 뒤 따뜻한 물로 헹궈주면 좋습니다.
한번에 없어지진 않지만 일주일에 1~ 2회씩 꾸준히 해주면 굳은 살이 없어질 수가 있습니다.
화장품이 옷에 묻었을 때
좋아하는 옷에 화장품이 묻었을 때 난감하게 됩니다. 특히나 화장품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 바세린이 있다면 옷에 바세린을 바르고 천에 물을 적셔서 닦아주면 말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제모 할 때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게 되면 옷이 짧아지기 때문에 제모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 것도 바르지 않고 제모를 하게 되면 면도날에 베이거나 자극으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바세린을 발라주게 되면 피부에 코팅을 해주기 때문에 상처없이 말끔히 제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제모 전용제품이 없다면 바세린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과거 페트롤라툼은 암 유발 성분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화장품에 사용이 되는 페트롤라툼은 고도의 정제과정을 거침으로 인해 안전기준에 포함이 된다고 화장품 협회에서 밝힘으로 인해서 논란이 걷히게 됐습니다.
주의사항
눈이나 입, 코 속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 할 것
상처가 있는 부위 사용 자제 할 것
화상 직후 사용 금지
러브젤로 사용하지 말 것
바세린의 용도는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 입니다. 눈이나 입, 코 속에 바르게 된다면 인체에 흡수가 됨으로 좋지 않게 됩니다.
또, 바세린이 보호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상처나 화상을 입은 부위에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 이 또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세린을 러브젤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질 내부는 상처가 나기 쉽고, 지용성 성분인 바세린이 질 안에 오래 남을 수가 있어 건강을 해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처나지 않은 피부에만 바를때는 바세린의 최대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주의사항 한번더 숙지 하시고 바세린의 효능알고 사용
함으로 일상에서 유익함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