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끝치기운동 효능을 알고 마니아가 되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과 생각이 비례합니다. 건강하려면 최고 먼저 생각나는 것 운동입니다.
불면증을 호소하는 친구
잘 아는 친구 중에 운동 마니아가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면 무엇이든지 즐기는 친구입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씩 골프도 치고, 거의 매일 헬스장에 다니고, 등산도 잘하고 있습니다. 특히 걷기 운동은 입에 침 이 마르도록 건강에 좋다고 자랑하고 다니 는 친구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그 친구에게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밤이면 잠을 이룰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나이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기고 개의치 않으려 했지만 개선되지 않자 대학 병원에 진료를 받았는데 멜라토닌 부족으로 나타나는 불면증이란 진단을 받았습니다.
계속 통원치료를 받았지만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때야 현재의 의술로도 쉽게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은 자랑하고 다녀야 한다는 말이 생각이 나서 만나는 사람마다 자기의 불면증 이야기를 안타까워 하면서 말하고 다녔다고 했습니다. 그중에 한 친구가 발끝치기운동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에 숙면에 좋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발끝 치기 운동을 만나다
그러던차에 어느 날 TV를 보는데 발끝치기 운동을 하는 프로그램이 나왔는데 친구에 들은 말이 생각이 나면서 집중해서 시청을 하였는데 이 운동이 건강에 얼마나 큰 유익을 주는지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많은 효능 중에 수면에 좋다는 정보를 듣고 바로 그 운동을 하면서부터 발가락 끝부분의 혈관이 되살아나서 혈액순환의 개선은 물론이고 시력 증진과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 말에 진지함이 있었습니다.
처음 며칠은 그까짓 발끝치기운동이 불면증에 무슨 운동에 도움이 되겠느냐고 회의적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불면증에 좋은 운동이라 하니 무시할 수가 없어 누워서 부담없이 발끝 치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후 자기도 모르게 스르르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모처럼 숙면에서 깨어난 다음 날 아침에 어렸을 적에 급체했을 때 손끝이나 발끝에 바늘을 찔려 피를 난 것이 떠올라 무릎을 쳤습니다. 손끝과 발끝이 오장육부와 통하는 기관이라는 사실도 그때야 다시 한번 깨달았다는 것입니다. 그때부터 친구는 발치기운동의 마니아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적의 발끝치기 운동 실습
- 1.
발을 모으고 양발을 좌우로 움직인다. (이때 새끼발가락은 바닥에 완벽히 바닥에 닿도록 해야하고, 엄지발가락도 완벽히 부딪혀야 한다.처음에는 힘들지만 하다보면 됩니다)
- 2.
1분에 70회~100회정도의 횟수를 반복 시행한다.
- 3.
매일 5분정도 실시하고,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10분정도 하면 좋다. 500~1000횟수
발끝 치기 운동(발 치기) 12가지 효능
1. 불면증에 특별한 효과
2. 혈액순환 원활
3. 고관절,스트레칭에 효과
4. 척추를 펴줌
5. 오장육부 기능향상
6. 수족냉증,생리불순 효과
7. 배가 차가워서 설사 자주 하시는 자
8. 면역세포 활성화
9. 혈류가 뇌까지 공급되는 효과
10. 면역력 강화
11. 발 쥐내림에 효과
12. 뇌졸중(뇌경색.뇌출혈) 예방
발치기운동은 격렬한 운동이 아니기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특히 밖에 외출을 꺼려하는 어르신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나 활용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혈관에 너무 좋은 운동이라 건강에 최고 좋은 운동이라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부담 없이 주무시기 전에 이부자리에서 반드시 누워서 200~400번 발끝치기 운동하시다 보면 잠이 스르륵 옵니다. 아침에도 바로 일어나지 마시고 이부자리에서 200~700번 하고 일어나시면 몸에 너무나 좋습니다. 습관화가 필요합니다. 저는 10년 넘게 하다 보니 좋은것이 많기에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발끝치기 고관절운동 최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