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탈출구 걷기운동
변비 탈출구가 보인다
요즈음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확진에 대한 두려움과 경제적으로도 심한 타격을 받습니다. 그리하여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또한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해야 할분들의 호소가 변비입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고, 과다한 업무로 인한 짜증 원만하지 못한 교제, 상사에 대한 불만, 경제적 타격 등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 스트레스가 문제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대장의 연동운동이 느려지는 문제가 생겨 시원한 배변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화장실에 1주일 2회 미만 가는 경우 거나 배변 시 굳은 변이 나오거나 출혈이 나오는 경우 변미로 진단합니다.
주원인은 스트레스이지만 식이섬유가 크게 부족할 경우 쉽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큰 원인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음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물을 성인은 1.5L 이상 마셔 변이 안 굳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생활하면서 의식하지 않으면 하루에 1.5L 마시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해결책은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인 걷기 운동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걸을 때 물병을 준비하시고 수시로 마셔 가면서 걸으면 좋습니다. 특별히,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경우라면 점심시간, 퇴근 시 꼭 걷기 운동하시면 장운동을 도와주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의사들이 맹장 수술하고 많이 걸으라고 하는 걸다 이유가 있습니다. 장 운동을 잘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키는 것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걷기 운동이라고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변비로 고통하시는 분, 어떨 때에는 30분이나 변기통과 씨름해야 되는 그 지긋지긋한 변비에서 탈출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길은 있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