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운동 식후20분 최고
요즈음 걷기운동이 유산소 운동으로서 최고의 운동으로 인기를 받으면서 붐을 타고 있습니다. 식후20분 걷기운동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식후20분 걷기운동이 최고인 이유
직장 주위나 아는 지인들로부터 요즈음 들려오는 소식 건강이 좋지 않아 여기저기 아프다는 분들이 많고 그 와중에 돌아 가신분들이 종종 있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흘려가는 세월 어쩔 수는 없지만 사는 동안만큼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누구나 바람이고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식후20분 걷기운동이 최고 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식후20분 걷기운동 ㅡ>바로가기
어르신들이 한 해가 다르다는 말이 이제야 좀 공감이 됩니다 제가 요즈음 조금씩 느껴집니다. 나이가 들어간다는 징조 이겠지요. 얼마 전부터 잘 먹는데 쉽게 피곤 해 하고 졸기도 잘하고 체중도 좀 빠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식후 20분 걷기 운동으로 많이 회복이 된 것 같습니다. 젊고 건강할 때는 먹는 것 별 신경 쓰지 않고 막 먹었는데 말입니다 당뇨가 조금씩 오면서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이 깨닫습니다.
음식과 운동
건강하게 사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는 것 피부로 느껴집니다. 건강, 딱 두 가지 음식과 운동입니다. 그래서 먹는 것 조심하면서 몸에 좋지 않은 음식 몸에 좋은 음식에 신경이 써여지고 먹고 나면 운동은 필수이기에 운동하는 것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내 몸에 맞는 운동 찾아내는 것 찾아내어 알기는 잘 알지만 또 실천하는 것 머뭇 거릴 때가 많았습니다. 독한 마음먹고 몇 번 며칠 하다가 바쁘다고 피곤하다고 또 쉽게 잊어버리고 포기할 때가 많았습니다. 나름대로 건강에 좋다는 운동을 하고는 있지만 꾸준하게 계속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동, 나이가 많더라도 나이에 상관이 중요하고 꼭 해야 된다는 것 강조하고 싶네요. 제가 당뇨이다 보니 그렇습니다. 먹는 것 운동하는 것 매일 아침에 혈당 체크를 해 보면 바로 압니다. 그래서 혈당관리를 위해 매일 만보 걷기 하고 있지만 매일 한다는 것 이것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식후 운동
그래서 식후 10분 걷기 운동도 좋다고 하는데 너무 시간이 없기에 10분이라도 걸어야 살기에 그렇게라도 실행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말하지 않았는가 싶습니다. 저는 그래도 최소 20분은 걸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식후 20분 누구나 걷기 운동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효과가 있기에 계속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20분 무슨 운동이 되겠느냐고 반문할지 모르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하루 시간이 될 때 아무 때나 1시간 걷기 운동보다 식후 20분 걷기 운동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식사를 하고 나면 혈당이 팍 오르니까 혈관이 고생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혈관이 문제가 오면 병이 오는 것 너무나 확실하고 치명적이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의사들은 식후에 당 수치가 많이 올라가니 식후 30분~1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인 걷기 운동이 너무나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좋은 것 알고는 있지만 잘 안 하니까 식후 20분이라도 걷기 운동하자는 주장입니다. 식사하고 조금 있다가 운동해야지 마음먹더라도 티브이를 본다든지 신문을 읽다 보면 어느새 운동하는 것 까맣게 잊고 지나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밥을 먹고 조그만 쉬다가 바로 걷기 운동한다던지 아니면 위에 조금은 부담이 되겠지만 식사 후 바로 천천히 걷기 운동을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결과
식사 후 20분 걷기 운동 너무나 좋은 운동입니다. 이러한 좋은 운동 몸에 꼭 필요한 운동임을 잘 숙지하고 잠깐의 게으름으로 잊어버리고 안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혈당관리를 위해 최소 식후 20분입니다. 30분은 더 좋고요 이렇게 계속하시면 혈당이 낮아지고 살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식후 20분 걷기 운동으로 생활의 활력을 다시 한번 불어넣어 봅시다 몸의 기적 맛보게 될 것입니다. 건강하셔야 비전 소망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우리 모두가 건강하게 살아 가면 좋겠습니다.